jq . 현대카드 경향 권대정
jdc 티볼트 감귤 n cccc
홈- 뉴스 - 정치

2019 익산 북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책을 매개로 한 체험, 공연, 전시 등으로 방문객들에게 인기 끌어 [이동훈 기자 2019-10-14 오후 3:23:08 월요일] dhoon1181@hanmail.net

PRINT :    SCRAP :

2019 익산 북 페스티벌

 

익산시립도서관은 지난 12일 모현도서관 및 모현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2019 익산 북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끝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북 페스티벌은 익산시립도서관이 주관하고 익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 익산 민예총, ()한국작은도서관협회의 협력으로 각종 전시와 공연, 체험마당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으며 4,78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날 오전에 진행된 개막식은 식전공연인 매직 버블쇼를 시작으로 책읽는 가족, 독후감공모전, 작은도서관 활성화 유공자 시상식, 여태명 붓글씨 퍼포먼스 등이 펼쳐져 많은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독서골든벨에서는 초등 3~6학년 80여 명이 참석해 열띤 경쟁을 펼친 끝에 양인경(모현초 5학년) 학생이 시장상, 이가영(부천초 4학년) 학생이 시의회장상, 조윤아(모현초 4학년) 학생이 교육장상, 조예은(이리서초 4학년) 학생 및 김지아(황등초 5학년) 학생이 작은도서관협의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이날 모현공원 일원에서는 도심 속 힐링 공간인 북 캠핑을 마련해 인기를 끌었으며, 그 밖에 책과 함께 여러 가지 놀이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독서문화체험마당과 보이는 BOOK라디오, 동화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나를 키우는 성공 독서를 주제로 이지성 작가의 북콘서트가 개최됐다.

 

또 이야기꾼의 책 공연 호랑이한테 잡혀먹혔다가와 다시 서는 대한민국 특별음악회는 북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준비한 익산 북 페스티벌에 참여해주신 많은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오늘을 계기로 책을 통해 삶의 지혜를 키우고 익산시민 모두가 성장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