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현대카드 . 경향 안마
삼성전자 티볼트 ,,, n cccc
홈- 뉴스 - 정치

화순군, 전통문화 명맥 잇는 중양절 행사 개최

오는 7일 국조전 홍익재 앞마당에서 전통문화 재현 [정상덕 기자 2019-10-04 오후 2:43:53 금요일] sangduk4025@hanmail.net

PRINT :    SCRAP :

화순군청

화순군(군수 구충곤) 오는 7일 화순읍 국조전 홍익재 앞마당에서 중양절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길놀이와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전통 풍습에 따라 제례를 지낸 후 송담 김송자 선생의 사국, 현재 김영웅 선생의 한시, 창강 정채호 선생과 지림 이정숙 선생이 휘호를 시연하는 사국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중양절은 음력 99일로, 9는 양수(陽數)가운데서 극양이므로 92번 겹치는 99일을 중양이라고 하는 것에 그 기원이 있다. 중국 한나라 때부터 지켜온 명절로 당송(唐宋)시대에는 추석보다 더 중요시되었던 명절 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도 중양절에 산에 올라 단풍을 즐기고 시를 지으며 국화주와 국화전을 나누어 먹는 풍습이 있었으며, 서석풍아회(회장 김성인)는 이런 전통을 지켜나가기 위해 매년 중양절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정석기 화순군 문화예술과장은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문화를 복원하고 지키기 위한 서석풍아회의 노력에 감사하다우리 조상들의 풍류정신이 그저 옛것이 아닌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