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현대카드 권대정 jq
jdc cccc 티볼트 n 감귤
홈- 뉴스 - 정치

고흥군, 2019년『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축제

뜨거운 열기에 흥겨운 노랫소리 더해져, 희망과 화합을 다지다 [정상덕 기자 2019-09-28 오후 2:14:00 토요일] sangduk4025@hanmail.net

PRINT :    SCRAP :

고흥군, 2019년『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축제

고흥군(군수 송귀근)927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관내 장애인과 그 가족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기관사회단체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희망을 키워 행복한 삶과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는 2019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축제는 지체장애인협회, 신체장애인복지회, 시각장애인협회, 농아인협회 등 4개 단체와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이 공동으로 구성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축제 추진위원회의 주최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가 큰 7명에게 군수표창을, 1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고, 3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신나는 공연과 함께 읍·면별 장기자랑이 펼쳐졌으며, 전동휠체어’ 1, ‘32인치 TV’ 17, ‘커피포트’ 17개 등 다양한 경품 추첨으로 흥겨운 한마당 잔치가 이어졌다.

 

특히, 새마을부녀회 등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편의를 위하여 직접 앉아 계신 자리로 점심 도시락을 배달하여 주는 등 나눔의 실천을 보여주어 장애인 가족과 회원들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한마당을 완성하였다.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별 없이 모두가 소중한 고흥군민의 한 사람이며, 오늘 축제가 여러분의 자긍심을 일깨우는 기회가 되어 군민 대화합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흥군은 저소득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목표로 한 장애인일자리 확대 및 장애인 편의시설 증진을 위한 장애인 전용 목욕탕 건립을 추진 중이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계획하여 다양한 재활 자립 프로그램의 제공과 장애인 직업재활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