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 . 현빈 현대카드 경향
,,, n 티볼트 삼성전자 cccc
홈- 뉴스 - 정치

장흥군의회,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만장일치 채택

어린이집 급식비 현실화, 민간 보육시설 인건비 별도 책정 등 요구 [정상덕 기자 2019-09-28 오후 2:07:46 토요일] sangduk4025@hanmail.net

PRINT :    SCRAP :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장흥군의회(의장 위등)26일 제2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채은아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건의안은 보육부문의 투자를 확대하고 질을 높이겠다는 정부 발표와 달리 실제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금이 턱없이 부족한 점을 지적했다.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집 보육료를 인상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장흥군의회는 어린이집 급식비가 1일 최소 1,745원으로 정해진 이후 11년째 변동이 없다고 설명했다.

 

물가 상승분과 최저임금 인상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보육료 지원으로 민간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이 고용불안을 겪고 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보육의 질이 저하된다고 제안의 이유를 밝혔다.

 

이에 따라 국가 차원의 현실적인 보육료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보건복지부가 표준보육비용 이상의 보육료 지원, 어린이집 급식비 현실화, 민간·가정 보육시설 인건비 별도 책정으로 전문성 있는 보육교사 확보 여건을 조성토록 촉구했다.

 

채은아 의원은 ·유아들이 어린이집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현실성있는 보육료 인상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