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 현빈 현대카드 경향 .
,,, 티볼트 n cccc 삼성전자
홈- 뉴스 - 정치

구례군, 지역민 손으로 산수유길에 명품숲 조성

구례군 산수유마을, 2020년 전남 주민참여숲 공모 선정 [강해수 기자 2019-09-09 오전 11:26:33 월요일] oldcello@hanmail.net

PRINT :    SCRAP :

전남 주민참여 숲 공모선정

지역민의 손으로 산수유길에 명품숲 조성

- 구례군 산수유마을, 2020년 숲속의 전남 주민참여숲 공모 선정 -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산수유마을로 잘 알려진 산동면 상위마을에 공원처럼 아름답고 누구든지 쉽게 찾을 수 있는 대표 명품숲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

 

이는 지역주민이 숲을 만들고 관리하는데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참여하여 숲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유발하기 위해 전라남도에서 추진한 ‘2020년 주민참여숲 공모사업선정에 따른 것으로 4여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0.8규모의 숲이 만들어지게 된다.

 

산수유꽃으로 유명한 상위마을과 하위마을 중간지점에 조성하게 될 산수유길 주민참여숲그동안 산수유꽃과 열매, 고로쇠수액, 깨끗한 계곡과 지리산 만복대 등산로 등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으나 이를 연결할 수 있는 구심점이 없어 안타까워하던 주민들의 염원을 잘 알고 있는 남양홍씨 문중에서 문중 소유의 토지와 수목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산동면 위안리 주민과 문중 회원 등 100여명이 함께 만드는 산수유길 주민참여숲에는 청정 계곡과 함께 하는 순환형 산수유꽃길과 편안하고 자유롭게 산수유꽃을 즐길 수 있는 산수유광장, 솔수국숲이 조성되며, 오랜 기간 방치되덩굴과 잡관목으로 미관을 저해하고 있던 지역에 주민참여숲을 조성하여 마을을 찾는 많은 관광객과 지역민 누구나 편히 쉬며 힐링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중대표 홍모씨는마을주민 뿐만 아니라 구례를 찾는 많은 분들이 함께 공유하고 동참할 수 있는 숲을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끼며 산수유길 주민참여숲을 가꾸는 일에도 적극 협조하겠다. 고 전했다.

 

양보승 산림소득과장은미세먼지와 폭염으로 그 어느 때보다 숲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에 숲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기꺼이 토지를 제공해 주신 문중에 감사드리며, 산수유길 주민참여숲을 전남을 넘어 전국에서 으뜸가는 숲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