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마 현대카드 경향 현빈
삼성전자 ,,, n ccc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강력 태풍 링링 제주로 다가 와

매우 강한 중형 태풍 [권대정 기자 2019-09-06 오후 12:48:19 금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최강급 태풍인 제 13호 '링링(LING LING)'이 빠른 속도로 한반도를 향해 북상 중인 가운데 오늘 오후 제주근처를 지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링링'은 이날 오전 7시 현재 중심기압 940hPa, 중심 부근 최대풍속 169km/h(47m/s)의 강도 '매우 강'의 중형 태풍으로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에서 시속 20∼30㎞로 북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링링'은 이틀 전 사람이 걷는 수준의 느린 속도로 대만 동쪽 수온이 높은 해역을 지나며 매우 강력한 태풍으로 발달했다.

이번 제13호 태풍 링링은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이 초속 47m(시속 169㎞)에 달한다는게 눈길을 끈다. 이 정도의 강풍이면 사람이 제대로 걷지 못하는 것은 물론 자동차와 선박이 뒤집히고 나무가 뿌리째 뽑힐 수 도 있는 강력한 위력이다.

6일 오전 9시 현재 제주지역은 태풍경보와·주의보와 풍랑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구름이 많이끼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다.

태풍에 의한 비는 산지와 산지와 남동부(표선면, 남원읍, 서귀포시,구좌읍)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15시 이후)에는 북상하는 제13호 태풍 '링링(LING LING)'영향으로 전지역으로 확대되면서 7일까지 이어지겠다.

강수량은 100~200mm(많은 곳 산지 400mm 이상 내리것으로 예보했다.

특히 이번 태풍의 영향으로 6일과 7일은 매우 강한 바람과 비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해상에는 매우 강한 바람과 4~10m의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들은 사전에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기 바랍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우려되니, 침수와 산사태, 축대붕괴 등 수방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시설물 사전 점검 및 농작물 피해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