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경향 . 현대카드 안마
티볼트 ,,, n cccc 삼성전자
홈- 뉴스 - 정치

NO 아베, 제주 연일 규탄 시위

일본 정부 비판 한 목소리 [권대정 기자 2019-08-11 오전 11:27:14 일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 조치로 한·일 관계가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에서 일본 정부를 규탄하는 목소리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제주민중연대와 6·15공동선언 실천 남측위원회 제주본부는 10일 제주시청 조형물 앞에서 일본 아베 정권을 규탄하는 '8·10 제주도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74돌을 맞는 8·15광복절을 앞두고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및 수출규제 조치 중단과 한일 군사보호협정(GSOMIA) 폐기를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가한 60여명은 "NO아베, 강제징용 배상하라", "아베는 한반도 침략 사죄하라", "한반도 평화위협하는 한일 군사보호협정 폐기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규탄발언에 나선 '일본군 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제주평화나비'는 "일본 정부는 과거사에 대해 어떠한 사죄와 배상도 진행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엔 경제 보복을 감행해 제국주의·군국주의를 다시 부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독립운동에 나서지는 못했지만 그 당시 열사와 위안부 할머니들을 떠올리며 일본의 사죄가 이뤄질 때까지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은주 민중당 제주도당(준) 위원장은 "일방적인 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해 양국의 관계가 악화되고 있음에도, 대한민국에서는 '우리 일본', '딸이 위안부로 가도 용서하겠다'는 망언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하지만 이러한 친일 적폐 청산을 위한 개혁은 찾아 볼 수가 없다. 지금이라도 후손들에게 적폐를 청산한 사회를 물려 주기 위해 싸워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새만금 재생에너지클러스터’ 국가 대표사.. 전북도는 ‘19.4.4일 산업부가 발표한 ‘재생에너지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에 새만금 재생에너지클러스터 조성사업이 대표사업으로 포함되어 향후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