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현빈 . 경향 안마
,,, 삼성전자 cccc n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고흥항공센터에서“캔위성”발사!

고등부, 대학부「2019 캔위성 체험?경연대회」개최 [정상덕 기자 2019-08-08 오후 2:21:26 목요일] sangduk4025@hanmail.net

PRINT :    SCRAP :

고흥항공센터에서“캔위성”발사!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88일 고흥항공센터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원 인공위성연구소 주관 및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고흥군이 후원하는2019 캔위성 체험?경연대회의 본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흥항공센터에서 열린 본 대회는 지난 4월부터 팀별로 제안한 캔위성 개발계획에 대한 2단계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고등부(슬기부) 10, 대학부(창작부) 10팀 등 60여명과 심사위원, 지도교사, 학부모, 대회관계자 130여명이 참가하였다.

대회 결과는 오는 816일로 본선결과 및 위성개발 운용성과에 대한 최종결과 발표회를 통해 관측 데이터 분석 등 임무수행 능력 등을 평가받게 된다.

 

또한, 평가결과에 따라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시상금 수여는 물론 해외 우주관련 시설 참관 기회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캔위성 체험 경연대회를 통한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내년에는 전국 드론 경진대회, 드론체험전, 전국항공우주과학 경진대회 등을 개최할 계획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새만금 재생에너지클러스터’ 국가 대표사.. 전북도는 ‘19.4.4일 산업부가 발표한 ‘재생에너지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에 새만금 재생에너지클러스터 조성사업이 대표사업으로 포함되어 향후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