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경향 . 권대정 현대카드
감귤 티볼트 n jdc cccc
홈- 뉴스 - 연예

월드케이팝센터-마이뮤직테이스트, 사상초유 규모 글로벌 오디션 “클릭더스타” 공동사업 파트너십 체결

‘역대급 오디션’ 위한 K-POP 전문기관들의 콜라보… K-POP 다음 세대는 누구? [이인수 기자 2022-10-19 오후 3:52:33 수요일] lisa2s2@naver.com

PRINT :    SCRAP :

(사진 제공: 월드케이팝센터)

주식회사 월드케이팝센터(대표 박성진)가 주식회사 마이뮤직테이스트(대표 이재석)와 블록버스터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클릭더스타” 주최를 비롯한 K-POP 프로젝트 협업과 각종 유관 사업을 통한 K-POP 글로벌화 촉진을 위해 17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 중구 장충동에 소재한 남산 월드케이팝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오디션 “클릭더스타”를 비롯한 K-POP 콘텐츠 공동사업 및 공동 개발과 업무 제휴를 도모했다. 특히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월드케이팝센터가 주최하고 케이팝클릭 플랫폼이 주관하는 블록버스터 걸그룹 오디션 "클릭더스타(CLICK THE STAR)"프로젝트의 공동사업 파트너로 활약할 것을 예고했다.

 

각 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K-POP 콘텐츠 시장에서 K-POP 팬들에게 업그레이드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공조할 것을 밝히기도 했다.

 

‘K-POP 트레이닝의 메카’라고도 불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K-POP 트레이닝 전문기관 월드케이팝센터는 K-한류 전문 인력 양성과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한류 세계화를 이끌어나갈 스타들과 전문 트레이너를 양성하고, 잠재적인 아티스트 발굴부터 글로벌 아티스트 양성까지 전 과정을 주관하는 ‘올인원’ K-POP 트레이닝 성지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과 K-POP 콘텐츠가 결합된 K-POP 플랫폼 ‘K-POP CLICK’을 운영하고 있으며, 발군의 문화예술 인재를 육성하는 서울 미래음 대안학교와, 스타 재능기부 및 사회봉사 단체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단법인 별똥별 스타도네이션, '아티스트 오디션 부스'를 선보일 지니캐스팅 등의 운영으로 K-POP 문화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세계 최대 K-POP 공연 플랫폼’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전 세계 100여개 이상 국가에서 휴대폰 번호 인증된 261만여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97% 이상이 해외 가입자로 이뤄져 있다. ‘BTS’, ‘EXO’,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등 대형 K-POP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현재까지 37개국 58개 도시에서 350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서도 온라인 공연 개최 및 온라인 커머스 운영 등으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에서 전방위적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두 K-POP 전문기관이 손 잡고 공동 사업에 나서는 ‘클릭더스타’ 오디션은 10월 케이팝클릭 플랫폼을 통해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폴, 러시아, 멕시코, 브라질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32개국을 대상으로 총 160명의 K-POP 걸그룹 멤버를 발굴하는 월드와이드 걸그룹 오디션 ‘클릭더스타’의 대장정은 첫 시즌으로는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시작된다. 온라인 예선 접수를 거쳐 세계 방방곡곡 K-POP 팬들의 대중투표와 더불어 보아, 동방신기,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등을 트레이닝한 최정예 K-POP 전문가 군단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멤버들은 한국행 비행기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이후 최고의 K-POP 시설과 교육과정을 완비한 전문기관 월드케이팝센터에서 트레이닝을 거쳐 최종 무대에 서게 되고, 최종적으로 멤버로 발탁된 합격자들은 각 나라를 대표해 한국에서 K-POP 데뷔의 쾌거를 이뤄내는 데에 이어 K-POP의 주역으로 활약하게 된다.

 

타이트한 오디션과 트레이닝을 거쳐  2023년 5월 한국에서 정식 데뷔하여 멤버들의 자국을 비롯한 글로벌 전역에서 검증된 K-POP 아이돌로 활동할 전망이다. 이들의 한국생활을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담아내 방송할 예정이다.

 

각 국가 예선에서부터 현지 방송국과 함께 오디션의 전 과정을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현지 송출한다는 점도 K-POP의 본격적인 바운더리 확장을 예고한 가운데, MNET “프로듀스 101” 시리즈 등의 트레이닝에 참여했던 전문가들이 포진한 월드케이팝센터가 또 한 번 ‘트레이닝 명가’의 저력을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클릭더스타”는 본격적으로 세계 각국의 매니지먼트 및 방송 산업과 대한민국 K-POP 산업의 융화를 주도할 전략을 내세워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월드케이팝센터 박성진 대표는 “전무후무한 규모의 글로벌 오디션을 글로벌 일등 K-POP 플랫폼 마이뮤직테이스트와 협업하게 되어 앞으로가 기대된다” 고 밝히며 “전세계 32개국에서 열릴 클릭더스타 오디션을 통해 K-POP이 한층 더 뻗어나가고, K-POP을 좋아하는 이들이 있는 글로벌 전역에 우리 K-문화의 영향력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K-POP 톱 아이돌들의 발굴과 양성은 물론 스타일링, 프로덕션, 매니지먼트 등 전방위적으로 최정예 전문가진을 대동한 사상초유 글로벌 인재발굴 프로젝트 “클릭더스타” 프로젝트의 시동에 모든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차세대 글로벌의 중심에서 K-POP을 이끌어나갈 영예의 첫 걸그룹 주인공은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