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향 . jq 권대정
티볼트 감귤 jdc n cccc
홈- 뉴스 - 관광

전인지 LPGA 신인상 확정

메이저 대회서 첫 2승 [권대정 기자 2016-09-19 오후 12:39:34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리우에 인비가 있었다면, 에비앙엔 인지가 있었다…
21언더파로 男·女 골프 통틀어 메이저대회 최다언더파

- LPGA 신인왕 사실상 확정
72홀 최소타기록 24년만에 깨
박세리 이후 두번째로 메이저 대회서 첫 2승 거둬
"골프는 팀 스포츠죠… 캐디·코치·가족이 도와줬어요"

골프의 새로운 역사까지 3m 남짓한 거리가 남아 있었다. 전인지(22)는 평소처럼 공 뒤에 서서 공이 홀로 빨려 들어가는 이미지를 생생하게 그려 보았다. 그리고 주저 없이 퍼터로 공을 밀었다. 그 공이 홀컵으로 빨려 들어가는 순간 카메라 플래시가 쉴 새 없이 터졌다. 21언더파 263타. 남녀 골프를 통틀어 메이저대회 최다언더파 기록이 완성되는 순간이었다. 18번홀 그린 옆에서 기다리던 선수들이 샴페인과 물을 뿌리며 달려들었다. 김세영 등 한국 선수들과 함께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 리디아 고와 브룩 헨더슨도 축하 대열에 가세했다.

전인지(22)가 세계 골프의 새 역사를 썼다. 전인지는 18일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합계 21언더파를 기록했다. LPGA는 물론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역사를 통틀어 메이저 대회 최다 언더파 신기록이다. 종전 기록은 PGA 제이슨 데이(호주)와 헨리크 스텐손(스웨덴)이 세운 20언더파였다. 사진은 이날 우승을 확정 지은 전인지가 태극기를 양손에 펼쳐들고 환하게 웃는 모습.
전인지, 골프 역사를 새로 쓰다… 男·女 메이저 대회 사상 ‘최다 언더파’ 우승 - 전인지(22)가 세계 골프의 새 역사를 썼다. 전인지는 18일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합계 21언더파를 기록했다. LPGA는 물론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역사를 통틀어 메이저 대회 최다 언더파 신기록이다. 종전 기록은 PGA 제이슨 데이(호주)와 헨리크 스텐손(스웨덴)이 세운 20언더파였다. 사진은 이날 우승을 확정 지은 전인지가 태극기를 양손에 펼쳐들고 환하게 웃는 모습. /AFP 연합뉴스

'메이저 퀸' 전인지가 18일 프랑스 에비앙 레벵의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파71·6470야드)에서 열린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대기록을 쓰며 우승했다. 전인지는 4라운드에서 버디 3개, 보기 1개로 2타를 줄이며 합계 21언더파 263타로 정상에 올랐다. 공동 2위 박성현과 유소연을 4타 차로 따돌렸다.

2위 박성현과 뜨거운 포옹 -  치열했던 승부만큼 뜨겁게 포옹했다. 전인지(오른쪽)가 LPGA 투어 에비앙 챔피언십 4라운드를 마치고 박성현과 포옹하는 모습.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올 시즌 7승을 올린 ‘대세’ 박성현은 대회 나흘 내내 전인지를 추격하며 우승 경쟁을 벌였다.
전인지(오른쪽)가 LPGA 투어 에비앙 챔피언십 4라운드를 마치고 노무라 하루와 포옹하는 모습. /AFP 연합뉴스

이날 전인지는 갖가지 대기록을 작성했다. 21언더파는 LPGA 투어 72홀 최다 언더파 기록이다. 이전 기록은 19언더파로 모두 5명이 보유하고 있었다. 1999년 나비스코 챔피언십에서 도티 페퍼, 2004년 브리티시여자오픈에서 카렌 스터플스(잉글랜드), 2010년 LPGA챔피언십에서 크리스티 커(미국), 2011년 LPGA챔피언십에서 쩡야니(대만), 2015년 위민스 PGA챔피언십에서 박인비가 이 기록을 세웠다.

(사진 왼쪽부터)역사가 된 인지의 키스 - 에비앙 챔피언십 트로피에 입맞추는 전인지. / 샴페인 축하 - 전인지가 우승을 확정 짓는 순간 김세영, 리디아 고, 브룩 헨더슨 등이 달려나와 샴페인과 물을 뿌리며 축하하는 장면. / 양희영과 전인지의 변신 - 지난 7월 국가대항전인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에 출전한 전인지(왼쪽)와 양희영(오른쪽)이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사진을 찍은 후 동물 얼굴을 합성한 모습. /AP연합뉴스·에비앙 챔피언십 페이스북·전인지 인스타그램
(사진 왼쪽부터)역사가 된 인지의 키스 - 에비앙 챔피언십 트로피에 입맞추는 전인지. / 샴페인 축하 - 전인지가 우승을 확정 짓는 순간 김세영, 리디아 고, 브룩 헨더슨 등이 달려나와 샴페인과 물을 뿌리며 축하하는 장면. / 양희영과 전인지의 변신 - 지난 7월 국가대항전인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에 출전한 전인지(왼쪽)와 양희영(오른쪽)이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사진을 찍은 후 동물 얼굴을 합성한 모습. /AP연합뉴스·에비앙 챔피언십 페이스북·전인지 인스타그램

미국 남자프로골프(PGA) 투어 최다 언더파 기록은 20언더파였다. 지난해 제이슨 데이(호주)가 PGA챔피언십에서 20언더파를 작성했고, 올해 헨리크 스텐손(스웨덴)이 브리티시 오픈에서 타이기록을 세웠다.

남녀 골프 메이저대회 최다 언더파 역대 기록표

전인지는 1992년 벳시 킹(미국)이 LPGA챔피언십에서 세운 뒤 24년 동안 깨지지 않던 72홀 최소타 기록인 267타(파71코스 17언더파)도 가볍게 깼다. 전인지는 또 지난해 US여자오픈 우승에 이어 올해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2승째를 올리며 메이저 대회에서 첫 2승을 거둔 두 번째 선수가 됐다. LPGA 투어에서 이 기록을 보유하고 있던 선수는 1998년 US여자오픈과 LPGA챔피언십을 우승한 박세리였다. 전인지는 이번 우승으로 LPGA 신인왕을 사실상 확정 지었다. 지난해 US여자오픈 우승자 자격으로 올해 LPGA 투어에 데뷔한 전인지는 16개 대회 만에 메이저 대회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올 시즌 3차례나 거듭된 준우승 징크스도 말끔하게 씻어버렸다.

이날 경기는 초반 경기 진행이 어려울 정도로 장대비가 내리는 가운데 열렸다. 3라운드까지 19언더파로 메이저대회 54개홀 최다언더파 기록을 세웠던 전인지는 박성현에 4타 앞선 채 마지막 라운드를 출발했다. 그린에 고인 물을 걷어내는 작업이 이뤄지는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3번홀(파4)에서 첫 버디를 잡은 전인지는 8번홀(파3)에서 버디를 추가하며 전반에 두 타를 줄였다. 2위에 6타 차로 앞선 전인지는 우승 경쟁이 아닌 기록과의 경쟁을 벌였다. 14번홀(파3)에서 보기로 1타를 잃었지만 곧바로 15번홀(파5)에서 버디를 잡아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