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안마 경향 . 현대카드
n 티볼트 ,,, 삼성전자 cccc
홈- 뉴스 - 관광

제주도립미술관 개관 10주년, <프렌치 모던>전 개최

미술 혁명기의 진수를 국내 최초로 한자리에 [이경민 기자 2019-11-01 오후 9:59:51 금요일] rudals1758@gmail.com

PRINT :    SCRAP :

 

제주도립미술관은 1018일부터 202027일까지 93일간 제주도립미술관 개관 10주년 기념 해외미술특별전 <프렌치 모던: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1850?1950>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대중미술의 시원이자 현대미술의 출발로 여겨지는 모더니즘의 전개 과정과 미술사의 혁명기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정통 미술사 전시다.

 

이번 전시는 뉴욕 브루클린미술관이 소장한 모더니즘의 대표작가 45명의 회화와 조각 작품 60여 점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풍경화, 정물화, 초상화와 인물조각, 누드화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대표작가로는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Pierre-Auguste Renoir),폴 세잔(Paul Cezanne), 에드가 드가(Edgar Degas),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 장 프랑수아 밀레(Jean-FrancoisMillet), 마르크 샤갈(Marc Chagall) 등 세계적인 작가들의 명작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기획전시실 2에서는 유럽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여러 거장들의 작품을 IT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컨텐츠를 통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디지털로 만나는 유럽 모더니즘의 화가들>이 운영될 계획이다.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이 체험공간은스마트 TV, VR, 미디어아트존, 포토존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모네, 세잔, 반 고흐, 고갱 등의 작품들을 친숙하고 현실감 있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미디어아트존에서는 국내미술관 최초로 4WX 파노라마 시스템과 홀로그램 일루전 기술을 적용하여 반 고흐의 작품을 입체 공간에서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오감 충족의 환상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는 IT 기술과 미술의 색다른 융합에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새로운 시도이다.

 

이밖에 근대 유럽 모더니즘 미술을 책으로 만날 수 있는 북코너도 마련할 예정이다.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출처_제주도립미술관)  

 

최정주 제주도립미술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근현대기의 미술사를 관통하는 위대한 시대정신과 예술의 영향력이 보여주는 큰 의미를 돌아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제주도민과 관람객 모두가 현대미술사의 맥락을 꿰뚫어 보는 안목이 더욱 향상되고, 국제도시 제주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기를 고대한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프렌치 모던: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1850-1950>전의 관람료는 성인 1만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jmoa.jeju.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화(064-710-4274)로도 문의할 수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