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현대카드 권대정 . 경향
감귤 cccc 티볼트 n jdc
홈- 뉴스 - 관광

미륵사지석탑 공개에 따른 관광객 유치 본격화

익산시(정헌율 익산시장)는 미륵사지석탑 공개 및 30일 미륵사지 준공식에 대비하여 관광객 유치에 적극 [이동훈 기자 2019-04-06 오후 2:46:27 토요일] dhoon1181@hanmail.net

PRINT :    SCRAP :

이동식 관광안내소·문화관광해설사 배치

미륵사지석탑 공개에 따른 관광객 유치 본격화

- 이동식 관광안내소·문화관광해설사 배치 -

 

익산시(정헌율 익산시장)는 미륵사지석탑 공개 및 30일 미륵사지 준공식에 대비하여 관광객 유치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최근 미륵사지가 복원되어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륵사지 입구에 이동식 관광안내소를 설치하여 익산의 홍보물(관광, 역사문화, 축제)을 비치하고 문화관광해설사가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관광객들이 미륵사지와 연계하여 익산쌍릉(무왕릉), 왕궁리유적(백제왕궁), 보석박물관을 관광할 수 있는 테마형 시티투어가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토대로 5일과 6일에는 행정안전부 고급리더과정 장기교육자들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탐방과 한국웰니스산업협회 팸투어 등이 진행되어 미륵사지석탑과 왕궁리유적 등이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익산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마련됐다.

 

미륵사지 인근 주요 관광지로 전국 유일의 보석박물관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보석테마관광지 상설공연 및 이색체험이 6일부터 616일까지 진행되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소규모 공연과 체험(사금채취)을 할 수 있어 미륵사지를 연계한 볼거리가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익산시 관계자는익산시를 관광객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미륵사지왕궁리유적, 익산의 대표관광지인 왕궁보석테마관광지, 교도소세트장 등의 관광시설 확충과 관광 컨텐츠 개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