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현대카드 권대정 경향 .
티볼트 cccc jdc n 감귤
홈- 뉴스 - 사회

이태원 사고 통합심리지원단 운영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추현주 기자 2022-11-05 오후 5:11:13 토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이태원 사고 통합심리지원단 운영

정부는 이태원 참사 부상자, 목격자 및 그 가족의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한다.


보건복지부 이태원사고수습본부는 오늘(5) 조규홍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2차장 겸 이태원사고수습본부장 주재로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심리 지원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국가트라우마센터 웹사이트(http://nct.go.kr) 이태원 사고 통합심리지원단 운영 안내페이지에서는 트라우마에 대한 정보, 정신건강 자가진단, 마음안정화기법, 이태원 사고 관련 정부지원정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복지부는 이번 참사와 관련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웹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마음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에는 위기 사건·사고를 경험한 뒤 나타나는 트라우마 반응과 불면증, 애도 반응에 대한 대처 방법과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안정화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복지부는 중상자를 위한 전담직원을 파견해 정부 지원정책을 안내하고 있다.
 

이번 사고와 관련된 신체적·정신적 치료비도 지원하고 있으며 민관합동 통합심리지원단을 구성해 유가족 등에 대한 심리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