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대정 jq 현대카드 경향
jdc 감귤 티볼트 cccc n
홈- 뉴스 - 사회

사회적 거리두기 18일부터 해제

다중이용시설 24시간 영업가능, 사적모임인원제한 사라져, 실내 마스크 착용은 당분간 유지, 야외 마스크착용은 2주뒤 다시 결정예정 [추현주 기자 2022-04-15 오후 3:28:52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사회적 거리두기 18일부터 해제

다음주 18()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다.

 

정부는 오늘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감소세가 한 달째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데다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도 감소세로 접어들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과감하게 해제한다고 밝혔다.

 

현재 밤 12시까지 영업이 가능한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은 18일부터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지고, 10명까지 모일 수 있는 사적모임 인원제한도 사라진다.

 

다만 영화관이나 볼링장, 교회같은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음식물 섭취는 일주일 늦은 25일부터 가능해진다.

 

정부는 그러나 실내 마스크 착용은 상당기간 더 유지하는 것이 불가피하고,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낮은 야외에서의 마스크 착용에 대해서는 2주 뒤에 방역상황을 평가한 뒤 다시 결정할 예정이다.

 

정부는 또 코로나19가 일반 의료체계 안에서 불편 없이 관리될 수 있는 질병이라고 판단하고 감염병 등급을 한 단계 낮추기로 했다.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이 완전히 조정되면 2년 넘게 유지돼 온 확진자 격리 의무도 권고로 바뀌고, 작년 말에 도입한 재택치료도 없어질 전망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