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현대카드 권대정 jq
n jdc 티볼트 cccc 감귤
홈- 뉴스 - 사회

제주도민, 평생교육 배움의 열기 뜨거워...

제주도 지원 평생교육 프로그램 도민 참여 및 수요 증가 [이경민 기자 2019-11-19 오후 10:09:36 화요일] rudals1758@gmail.com

PRINT :    SCRAP :

제주도청 전경사진

제주특별자치도는 미래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원되는 평생교육사업의 2019년도 하반기 운영실태 조사결과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도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기와 호응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올해 2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30개 기관에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사업비 5억 1천만원을 지원하였다.

 하반기 운영실태조사 결과(조사기간:‘19.10.28.~11.15.)에 따르면,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꿈꾸자’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정리수납전문가, 캘리그라피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였는데, 경력단절 여성의 뜨거운 호응으로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제주NIE학회에서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문활용교육을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활발한 교육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2,100명이 참여하고 있고, 지난 10월 제7회 NIE 대회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끝내기도 하였다.

장애인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평생교육기관에서는 발달·지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업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 비누공예·바리스타·원예 등의 기술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발달장애인 7명이 취업에 성공하기도 하였다.

또한 발달장애인 단체에서는 숲체험 가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성 발달, 체력향상 및 정서 치유 효과 등 많은 이점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현재 1,000명의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올해 지원되는 다양한 사업들이 도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제주도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오는 12월 초 성과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허법률 특별자치행정국장은 “평생교육은 미래의 사회변화를 준비하고 대응하는데 매주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앞으로도 도민 수요에 맞는 평생교육사업을 확대 발굴하여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