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향 . 권대정 jq
n cccc 티볼트 jdc 감귤
홈- 뉴스 - 정치

조민, 조국 북콘서트에 깜짝 등장

관객들에게 인사도 [권대정 기자 2023-03-18 오후 1:53:49 토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부친의 북 콘서트 무대에 올랐다. 조씨는 “먼길 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조씨는 1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날(17일) 열린 조 전 장관의 저서 ‘조국의 법고전 산책’ 저자와의 대화에 참석한 소감을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조국의 법고전 산책’ 저자와의 대화 당시 영상을 보면 진행자는 북콘서트가 한창 진행되던 도중 “특별한 손님이 와계신다. (조 전 장관) 따님이 여기 오셨다더라”고 운을 뗐다. 무대를 잡고 있던 카메라 화면이 객석으로 옮겨졌고, 조씨의 모습이 포착됐다. 진행자가 “갑작스러운 제안이지만 무대에 잠깐 오를 수 있나”고 제안하자 객석에선 “조민”을 연호하기 시작했다.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씨가 17일 조 전 장관의 '저자와의 대화'에 참석했다. 사진은 진행자가 호명하자 객석에서 일어나 무대에 오르는 모습./오마이뉴스 유튜브 채널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씨가 17일 조 전 장관의 '저자와의 대화'에 참석했다. 사진은 진행자가 호명하자 객석에서 일어나 무대에 오르는 모습./오마이뉴스 유튜브 채널

관객들의 박수를 받은 조씨는 품에 ‘조국의 법고전 산책’을 안고 무대로 올랐다. 조 전 장관 옆자리에 착석한 조씨는 “아버지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날 행사에 참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후 조씨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갑자기 무대에 올라가서 횡설수설한 것 같은데 다들 좋게 봐주셔서 감사했다”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

앞서 조씨는 지난 16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의전원) 입학 허가 취소 재판에 출석했다. 조씨는 이 재판에서 “이번 일을 겪으면서 부모님이나 제가 가진 환경이 유복하고, 그런 것으로 인해 다른 친구들보다 조금 더 혜택을 받고 컸다는 걸 알게 됐다”며 “언론의 잇단 허위보도 등으로 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허세와 허영심만 있고 노력은 하나도 없는 사람’으로 비쳤다. 저는 제 나름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