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현대카드 jq . 경향
cccc jdc 티볼트 n 감귤
홈- 뉴스 - 정치

한-UAE 정상회담, 300억 달러 투자 결정

30조원 이상 투자, 에너지와 원전, 수소, 태양광, 방위산업 등 한국 기업이 대상 [추현주 기자 2023-01-16 오후 2:57:28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한-UAE 정상회담, 300억 달러 투자 결정

중동을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아랍에미리트가 한국에 37조 원 규모의 투자를 하기로 했다.


한국 대통령으로선 첫 '국빈 방문'이며 정상회담은 1시간 반가량 진행됐다.

정상회담에서 아랍에미리트는 한국에 300억 달러우리 돈 30조 원 이상의 투자를 결정해 에너지와 원전수소태양광방위산업 등의 한국 기업이 대상이라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모하메드 대통령은 "어떤 상황에서도 약속을 지키는 대한민국에 대한 신뢰로 투자를 결심했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원전과 에너지방위산업투자 등의 분야에서 13건의 양해각서도 체결됐다'탈 탄소등의 에너지 협력과 제3국 원전 공동 진출다목적 수송기 국제 공동개발 등의 전략정 방위산업 협력중소기업과 스타트업 협력 확대 등의 내용이 담겼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모하메드 대통령이 직접 투자를 약속했고협력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며투자와 MOU 등의 약속의 순조로운 이행을 기대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 '첫 수출 원전', 바라카 원전을 방문하고, 100여 개 기업 인사들의 비즈니스 포럼에도 참석할 계획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