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 현대카드 jq
cccc 티볼트 n 감귤 jdc
홈- 뉴스 - 정치

윤 대통령, 20% 지지율에 '민심 읽겠다"

도약할 수 있도록 간곡히 부탁 [권대정 기자 2022-08-05 오후 5:21:22 금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윤 대통령, 20% 지지율에 '민심 읽겠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여론조사는 언론 보도와 함께 민심을 읽을 수 있는 중요한 자료이자 지표라며 이같이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지 채 석 달이 되지 않았다대통령실은 대한민국을 국민 모두가 함께 잘사는 반듯한 나라로 만들어 나가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고자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또 도약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을 모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지지율 하락의 이유에 대해서는 언론인 여러분이 사실은 기사를 통해서 혹은 칼럼을 통해서 사설을 통해서 여러 가지를 다 분석도 해 주시고 지적해 주시고 그러셨다그 부분을 저희가 찬찬히 다 살펴보고 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여론조사나 언론 보도나 국민의 뜻을 엿볼 수 있는, 또 헤아릴 수 있는 중요한 창구의 하나인 것이라며 그 뜻을 저희 참모들이 늘 살피고 있고, 또 혹시 우리가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면 그런 부분을 보완하고 메워 나가는데 반영도 해야 될 것이라고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페이스북에서 윤 대통령과 권성동 원내대표가 나눈 문자 메시지 내용을 거론하며 당대표가 내부총질 한다는 문장 자체가 형용모순’”이라고 비판한 것을 두고선 정치 상황이 매우 복잡하고 당내 상황이 복잡하다 보니까 여러 분들이 이런저런 말씀을 하시는데, 대통령실이 일일이 다 말씀을 보태는 것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다고 했다.

 

이날 발표된 한국갤럽 여론조사에서 윤 대통령이 잘하고 있다는 응답은 24%, ‘잘못하고 있다는 응답은 66%로 각각 집계됐다. 지난주(72628) 28%를 기록해 취임 후 처음으로 30% 선 아래로 내려온 이후 일주일만인 이번 주 들어 4%포인트가 추가로 빠진 것이다. 지난 24일 전국 18세 이상 성인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오차범위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