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경향 현대카드 . 권대정
n 감귤 티볼트 jdc cccc
홈- 뉴스 - 정치

윤석열 대통령, 오늘 나토정상회의 참석

오늘밤 9시30분쯤, 한미일 정상회담, 북한 핵 미사일 위협대응 등 인도 태평양 경제 안보 협력방안 논의 예정 [추현주 기자 2022-06-29 오후 5:07:08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석열 대통령, 오늘 나토정상회의 참석

윤석열 대통령은 한국 시간 오늘 밤 9시 반쯤, 한미일 정상회담을 갖고 북한 핵·미사일 위협 대응 등 한반도 안보 문제와 더불어 인도·태평양 지역 경제·안보 협력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이어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해 3분 가량의 연설에 나선다.

 

김태효 대통령실 국가안보실 1차장은 "자유와 평화는 국제사회의 연대에 의해서만 보장된다는 것을 (연설에서) 강조할 것입니다. 북한의 비핵화를 도모하는 데 있어 나토 동맹국과 파트너국 지도자들의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따. 

 

나토 정상회의에서는 중국을 겨냥한 '새 전략개념'이 채택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대통령실은 한국이 직접 답해야 될 사항은 없다고 했다.

 

네덜란드, 캐나다 등 4개국 정상과의 양자회담도 계획돼 있으며 원전과 자원 공급망, 반도체 등 경제 문제가 주요 의제다대통령실 측은 우리의 대안 시장인 유럽에서 새로운 수출 주력 산업에 대한 정상 세일즈 외교의 시작이라고 설명했다.

 

첫 일정이던 어젯밤 한-호주 정상회담에서는, 경제안보 협력 강화와 호주의 대북 제재 이행 등이 논의됐다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 여사와 스페인 국왕 펠리페 6세가 주최하는 정상 환영 만찬에도 참석했다.

 

나토와의 신흥 안보 협력 강화, 우크라이나 인도적 지원 등을 논의할 예정이던 윤 대통령과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의 면담은 나토 측의 사정으로 연기됐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