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jq 현대카드 권대정
n cccc 감귤 티볼트 jdc
홈- 뉴스 - 정치

윤 대통령 "5년간 탈원전 정책 바보같은 짓"

우리원전의 경쟁력 더 키워나가야, 원전 수출에 적극적, 원전 세일즈를 위해 백방으로 뛸것, 원전 산업을 키워 궤도에 올려놓는 것이 중요 [추현주 기자 2022-06-22 오후 4:36:47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 대통령 "5년간 탈원전 정책 바보같은 짓"

윤석열 대통령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겨냥해 “5년간 바보 같은 짓을 안 하고 원전 생태계를 더욱 탄탄히 구축했다면 지금은 아마 경쟁자가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22) 경남 창원 원자력 발전 설비 업체를 방문해 더 키워나가야 할 원전 산업이 수년간 어려움에 직면해 아주 안타깝고, 지금이라도 바로 잡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우리 원전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예산에 맞게 적기에 시공하는 능력, ‘온 타임 온 버짓(On Time On Budget)’은 전 세계 어느 기업도 흉내 낼 수 없는 우리 원전의 경쟁력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 경쟁력은 하루아침에 만든 게 아니라 여기 계신 여러분이 원전 산업의 생태계를 수십 년에 걸쳐 탄탄히 구축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원전 수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히면서 원전 수출 시장의 문이 활짝 열렸다사우디아라비아, 체코, 폴란드, 미국 등에서 탄소 중립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원전이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인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주요국들이 미래 원전 시장 주도권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저 역시도 또 우리 정부의 고위 관계자들도 이 원전 세일즈를 위해 백방으로 뛰겠다고 밝혔다.

 

대선 후보 시절 공약했던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에 대해서는 법적 절차와 기준을 준수하되 최대한 시간을 단축해 효율적으로 수행해나가겠다탈원전을 폐기하고 원전 산업을 키우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지만, 이를 신속하게 궤도에 올려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