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jq 권대정 현대카드 .
cccc 감귤 n 티볼트 jdc
홈- 뉴스 - 정치

문재인 신년사 '북, 호응 바란다'

김정은 답방 공식 제안 [권대정 기자 2020-01-07 오후 1:16:33 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정부 신년합동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신년사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답방을 공식 제안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김정은 위원장의 답방을 위한 여건이 하루빨리 갖춰질 수 있도록 남과 북이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6ㆍ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등 활용 가능한 구체적인 계기도 언급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개성공단ㆍ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고도 말했다. “지난 한 해 지켜지지 못한 합의에 대해 되돌아보고 국민들의 기대에 못 미친 이유를 되짚어보며 한 걸음이든 반 걸음이든 끊임없이 전진할 것”이라면서다. 이 밖에도 비무장지대(DMZ)의 유네스코세계유산 공동등재 노력, 남북 철도ㆍ도로 연결 사업 재개, 국내에서 열리는 스포츠 경기에의 북한 선수단 참가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문 대통령은 “나는 거듭 만나고 끊임없이 대화할 용의가 있다”며 “북한의 호응을 바란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