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권대정 경향 jq .
티볼트 감귤 n cccc jdc
홈- 뉴스 - 정치

한-아세안 정상회의 개막…'신남방정책' 본격화

과학기술, 신산업, 인프라 분야 협력방안 논의 [추현주 기자 2019-11-25 오후 2:33:12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한-아세안 정상회의 (사진제공=news 1)

문재인 대통령과 아세안 10개국 정상이 참석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오늘 오전 부산에서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문 대통령은 먼저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이번 특별정상회의를 위해 아세안 의장국 태국이 보여준 협조에 감사를 표했다. 또 과학기술협력 양해각서에 서명하는 등 과학기술과 신산업, 인프라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한-아세안 상생번영을 위한 협력과 과제'를 주제로 한국과 아세안 기업인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CEO 서밋' 행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아세안은 한국의 제2위 교역상대이자 제3위 투자대상"이라며 "한국은 아세안의 친구를 넘어 아세안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가 될 거"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오후에는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진 뒤, 저녁에 한-아세안 환영만찬을 주최한다. 만찬에는 아세안 각국 정상 및 대표단은 물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5대그룹 총수 등 3백여 명의 국내외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