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권대정 . 현대카드 경향
n jdc cccc 티볼트 감귤
홈- 뉴스 - 정치

윤석열 시민들에게 응원 쏟아져

꽃배달 선물 이어져 [권대정 기자 2019-09-19 오전 11:59:33 목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공간 부족해 대검 로비까지 진열… 조국 수사에 시민들 응원 쏟아져

최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청사 로비에 대형 화환과 꽃다발, 꽃바구니가 쌓이고 있다. 조국 법무부 장관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를 지지한다는 의미로 시민들이 보낸 것이다. 지난 3~4일쯤만 해도 조 장관 지지자로 추정되는 이들이 엿을 많이 보냈는데, 수사가 이어지면서 꽃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18일 오후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별관 4층 대강당에서 열린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인권 문화제'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위 사진).
18일 오후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별관 4층 대강당에서 열린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인권 문화제'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위 사진). 아래 사진은 시민들이 윤 총장에게 보낸 꽃바구니와 대형 화환이 대검찰청 청사 로비에 놓여 있는 모습. /뉴시스·장련성 기자
대검에 따르면 윤석열 검찰총장 혹은 대검찰청을 수신인으로 하는 꽃배달이 이달 초부터 시작돼 18일 현재 50여건이 접수됐다고 한다. 시민들이 보내온 화환과 꽃다발, 꽃바구니에는 윤 총장과 수사진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리본이 달려 있다. '용기 있는 참 법조인 윤석열님께 깊은 존경심과 박수를 보냅니다' '대한민국 검찰 파이팅' 등의 내용이다.

현재 대검 로비 중앙 기둥 쪽 공간에 이 같은 꽃다발과 편지, 응원메시지를 담은 리본 등이 진열돼 있다. 이날 오전에도 '윤사모'(윤석열 총장님을 사랑하는 모임) 명의의 장미 꽃바구니가 도착했다. 대검 관계자는 "총장 집무실로 보내오는 꽃이 너무 많아 일부를 로비로 내려 보낸 것"이라고 했다. 한때 50여개에 달했던 엿 배달은 더 이상 없는 상태라고 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