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현대카드 . 안마 현빈
삼성전자 cccc ,,, 티볼트 n
홈- 뉴스 - 정치

북, 나흘만에 미사일 발사

동해로 미상의 발사체 [권대정 기자 2019-08-06 오전 11:05:05 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북한이 한미 연합연습 기간인 6일 미상의 발사체를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북한이 오늘 새벽 황해남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2회의 미상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혔다.

또 "우리 군은 추가발사에 대비하여 관련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미 정보당국은 발사체의 사거리와 비행속도, 고도 등을 정밀 분석하고 있다.

이번 발사는 그동안 북한이 거세게 비난해온 한미 연합연습에 대한 대응으로 보인다. 한미는 지난 5일부터 하반기 한미 연합연습을 시작했으며, 오는 11일부터 약 2주간 본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북한은 이날 발사체 발사 직후 외무성 대변인 명의의 담화를 발표, 한미 연합연습에 반발하며 "새로운 길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군 당국은 최근 북한이 한미 연합연습을 앞두고 발사를 집중해온 만큼, 연습 기간에 추가 발사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대북 감시태세를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의 발사체 발사는 지난달 25일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보이는 발사체를 쏜 이후 13일 동안 이번이 4번째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새만금 재생에너지클러스터’ 국가 대표사.. 전북도는 ‘19.4.4일 산업부가 발표한 ‘재생에너지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에 새만금 재생에너지클러스터 조성사업이 대표사업으로 포함되어 향후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