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대정 jq 현대카드 경향
jdc 티볼트 n 감귤 cccc
홈- 뉴스 - 문화

제주문학관 도민 휴식공간으로 운영

3월부터 문학아카데미, 창작교실, 유망작가 초청강연, 북 콘서트 등 프로그램 제공 [추현주 기자 2022-02-07 오전 6:46:54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문학관 도민 휴식공간으로 운영 (사진=제주문학관)

제주문학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들이 책을 통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 개관한 제주문학관 1층과 3층에 5,000여권의 다양한 문학도서를 비치해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1층 문학카페 공간은 탁 트인 통창 너머로 푸른 숲과 돌담 풍경이 펼쳐져 문학관 너머의 자연을 편안하게 감상하면서 독서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지역작가를 비롯한 다양한 작가의 작품과 다채로운 장르의 신간을 주기적으로 추가해 자주 방문하는 관람객도 새로운 문학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월부터 도민문학학교를 새로 열어 문학아카데미, 창작교실, 유명작가 초청강연, 북 콘서트 등 다양한 문학 향유 프로그램을 도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문학아카데미는 매주 1회씩 6개월간 운영(연 24회)되며, 고전문학부터 제주어문학, 4·3문학, 근현대문학까지 제주문학에 대한 이론 강의와 함께 문학기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창작교실 프로그램(창작곳간)은 한국문학의 중견·대표작가가 강사로 나서 수강생들에게 창작 실전을 지도하며, 연 42회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그 밖에 작가 초청 강연, 북 콘서트 등을 통해 제주도민들과 작가와의 문학적 정서 교감의 장을 마련한다.

 

고춘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코로나로 지친 도민들이 제주문학관에서 휴식하면서 다양한 문학적 경험을 함으로써 일상회복의 에너지를 얻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