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현빈 경향 안마
,,, cccc 티볼트 n 삼성전자
홈- 뉴스 - 문화

(속보)기생충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

한진원 작가와 봉준호 수상 [권대정 기자 2020-02-10 오전 11:47:10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9일(현지시각)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다. 봉준호 감독과 한진원 작가는 이날 무대에 올라 함께 수상했다.

각본상에는 기생충과 함께 '나이브스 아웃', '결혼이야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1917'이 함께 후보에 올랐다.

봉준호 감독은 수상 소감에서 "감사하다. 큰 영광이다. 시나리오를 쓴다는 게 사실 고독하고 외로운 작업이다. 국가를 대표해서 쓰는 것은 아니지만, 이 상은 한국인이 받은 최초의 오스카 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언제나 많은 영감을 주는 제 아내에 감사하고, 제 대사를 멋지게 화면에 옮겨준 기생충 배우들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진원 기생충 시나리오 작가는 "미국에 할리우드가 있듯이 한국에는 충무로라는 곳이 있다. 충무로의 모든 영화 제작자, 스토리텔러와 이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영화가 각본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외국어 영화가 아카데미 각본상을 받은 것은 2003년 스페인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이 만든 '그녀에게' 이후 17년 만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