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jq 현대카드 권대정
티볼트 감귤 n cccc jdc
홈- 뉴스 - 문화

가족 사이, 따스한 정(情)을 안기는‘11월‘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행사, 프로스포츠 등 전국 2,506개 문화행사 열려 [이경민 기자 2019-11-25 오후 11:03:26 월요일] rudals1758@gmail.com

PRINT :    SCRAP :

11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지도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2019년 11월 ‘문화가 있는 날’(11. 27.)과 해당 주간(11. 25.~12. 1.)에는 전국에서 2,506개의 문화행사가 국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바쁜 일상에 마음과 몸이 지친 가족에게 따뜻한 온정을 불러일으키고, 친구 및 직장 동료들과도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지역 맞춤형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이 지역별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영화를 매개로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40계단 시민극장’[11. 26.(화), 부산 중구 40계단 거리 및 모퉁이극장]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또한 대표 프로그램인 ‘영화제 플랫폼’에서 영화를 같이 감상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지역 청년창업가와 독립서점이 직접 만든 빵과 책을 즐기며 여유를 누려보고, ‘숲속책빵을 책으로 만든다면?’이란 주제의 토론회 등을 진행하는 ‘숲속책빵’[11. 30.(토), 충북 청주 도시재생지원센터]도 무료로 진행된다.

청도의 옛 중심지에서 공연, 전시, 지식 공유 등을 통해 주민과 지역예술가, 원주민과 귀농?귀촌인 간의 경계를 허물고 남녀노소가 화합하는 ‘소소한 만남과 소통-청도 소소 피크닉’[11. 30.(토) , 경북 청도 온누리국악예술단 전수관]도 마지막 이야기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새로움과 복고를 주제로 한 공연,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캐리커처 행사로 새로운 문화는 발견하는 시간이 될 ‘소.확.행 시즌2-뉴트로’[11. 30.(토)~12. 1.(일), 경기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11월 ‘집콘’에서는 ‘나는 농담이다’, ‘당신의 그림자는 월요일’을 집필한 소설가 김중혁, 그룹 신화의 멤버 김동완과 함께 ‘인생의 재미를 찾아서’[11. 27.(수), 충남 천안 인생책방]란 주제로 따뜻한 수요일을 만든다.

아울러, 각 지역에서 다양한 공연 행사도 진행된다.

공부와 업무에 지친 마음을 다도와 국악으로 치유하는 시간 ‘일상다반사-한소리전통예술단: 휴(休), 지금’[11. 27.(수), 강원 강릉아트센터 북카페] 공연이 무료로 진행된다.

차가운 바람을 피해 실내에서 문화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전시도 있다. 

특유의 유머를 머금은 유쾌한 화풍으로 그린 유화와 판화 등, 화가 에바 알머슨의 초기작부터 신작까지 만날 수 있는 전시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인 대구’[11. 27.(수), 대구 문화방송(MBC) 특별전시장 엠가]에서는 현장 할인(50%)을 진행하고 있다.

50여 년의 시간 동안 끊임없이 ‘현대적인’ 음악을 들려주고자 했던 ECM의 여정을 그림과 인포그래픽 등을 통해 보여주는 전시 ‘RE:ECM’[11. 27.(수), 서울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도 성인에 한해 50% 현장 할인을 진행한다.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도내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 ‘아트제주 2019’[11. 28.(목)~12. 1.(일), 메종 글래드 제주]가 열린다. 국내외 화랑(갤러리) 총 25곳, 약 1,0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이밖에도 작가 이야기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어 미술세계에 빠져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문화가 있는 날’ 당일에는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 오후 5시~9시 사이에 상영되는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오는 27일(수)에는 배우 이영애의 영화 복귀작 <나를 찾아줘>가 개봉된다.

코트를 가르는 선수들의 명승부가 펼쳐질 프로배구 브이 리그를 11월 ‘문화가 있는 날’에 만날 수 있다. ‘KGC인삼공사 대 IBK기업은행’[11. 27.(수), 대전충무체육관], ‘현대건설 대 GS칼텍스’[11. 28.(목), 경기 수원실내체육관], ‘우리카드 대 삼성화재’[11. 27.(수), 서울장충체육관], ‘대한항공 대 현대캐피탈’[11. 28.(목), 인천계양체육관] 등 11월에는 총 6경기에서 초등생 이하 유소년 동반가족에 한해 비지정석 현장 할인(50%)을 받을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http://www.culture.go.kr/wday)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