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13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4층 회의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순회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경제 활력 회복과 기업투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산업부는 제주지역의 경제 동향과 투자여건 등을 파악하고 국가적 차원의 대응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제주도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제주 경제·산업 동향과 투자 현황, 제1첨단과학기술단지 운영 현황 및 제2단지 추진 상황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주의 경제 상황과 투자 여건 등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산업부에 전달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산업부, 제주도, JDC, 제주지역산업진흥원 등 유관기관과 함께 제주 기업인들이 참여한다. 기업인들의 제주 이전?정착?생산활동 관련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제주도-산업부 간 주요 현안과 기업지원 협력방안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간담회는 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산업부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투자를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www.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