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중 테무 쉬인 겨냥 저가 플랫폼 시작

20달러 이하 초저가 상품 판매 섹션 출시 [양동익 기자 2024-06-30 오전 8:47:25 일요일] a01024100247@gmail.com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20달러 이하의 초저가 상품을 판매하는 섹션을 자사 사이트에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중국의 대표적인 저가 상품 플랫폼인 테무와 쉬인을 겨냥한 조치로 분석된다. 아마존은 중국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비공개 콘퍼런스에서 이 같은 계획을 공개했으며, 사이트 첫 화면에 브랜드가 없는 다양한 품목의 섹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품목들은 대부분 20달러 이하의 초저가 상품으로 구성되며, 아마존은 9-11일 이내에 이용객들에게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주문 상품을 중국에서 미국으로 직접 배송할 예정이다.

 

해당 섹션의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가을부터 상품 등록을 시작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마존은 판매 파트너들과 협력해 더 많은 선택과 더 낮은 가격, 더 큰 편리함으로 고객을 기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CNBC 방송은 아마존의 이러한 시도가 중국 업체 테무와 셰인의 공습을 막기 위한 아마존의 가장 공격적인 시도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테무와 셰인은 최근 2년간 의류, 전자제품, 가정용품 등에 대한 초저가 판매를 통해 미국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으며, 영국 마케팅 회사 옴니센드가 미국 소비자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테무에서 한 달에 한 번 이상 물건을 구입한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34%에 달했다.

 


 

유투브) https://youtu.be/nHjl00Q0Rcw?si=QQrOM1hkCtLTBSo6

shorts) https://youtube.com/shorts/PQUJlU0nExo?si=TuXfuq_cMU70AZXK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