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투어, ‘2023 Global Startup Program’ 운영

- 메타버스 사전체험 후 싱가포르 스타트업 유관기관과 대학교 방문 [이인수 기자 2023-02-20 오전 10:17:55 월요일] lisa2s2@naver.com
(사진제공 : 충북대)

인사이트 투어(대표 조충근)는 한국창업교육협의회 주최로 25일부터 9, 35일의 일정으로 싱가포르 해외연수를 운영했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10개 대학 (한국공학대, 충북대, 대전대, 동아대, 한국교통대, 동국대, 원광대, 강릉대, 전주대, 광주대)이 함께 참여한 이번 연수를 통해 싱가포르의 창업 생태계의 중심이 되는 기관, 대학을 방문했다. 인사이트 투어는 메타버스 여행, 해외연수 전문기관으로 교수팀과 학생팀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교수팀 일정으로는 가장 먼저, 26일 오전에 방문한 기관은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K-Startup Center Singapore으로 우리나라 유망 스타트업이 싱가포르 현지 사업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7일 오전에 싱가포르에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경영대학원 INSEAD Asia Campus를 대학과의 교류, 공동 연구 및 집필 활동 등 긴밀한 파트너십을 갖기로 약속했다. 오후 일정으로는 2016년 싱가포르개발은행이 직접 설립하여 스타트업과 핀테크 사업을 연결하는 프로그램과 공간을 운영 중인 DBS Asia X를 방문했다.

 

28일 오전에는 싱가포르 경영대학에서 운영하는 창업보육기관인 SMU IIE (Singapore Management University Institute of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에 방문하여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오후에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정부기관 및 민간단체들의 협업으로 설립된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허브 Block 71을 방문하여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팀 일정으로는 각 대학의 창업 유망팀 선정팀을 중심으로 선발된 유망 창업동아리 16개 팀 총 28명이 참가했다. 충북대, 동아대, 동국대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26일 오전 창업경진대회 시작으로 오후에는 싱가포르 스타트업 대표의 창업 생태계 특강을 가졌다.

 

27일에는 싱가포르 국립대학(nus)을 방문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전략특강에는 학생들이 가장 만족해하고 동기부여가 됐다. 이어 싱가포르의 대표적 스타트업 지원 공간인 block71 방문, 창업아이템 시장조사 등을 통해 싱가포르 스타트업 생태계를 탐방하고 글로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인사이트 투어는 연수 출발 전 메타버스에서 설명회 및 사전체험을 2차례 실시하며 싱가포르 창업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인사이트투어는 메타버스 여행, 대학교 맞춤형 연수, 해외대학 MOU 추진등 타 여행사와 다른 차별화를 가지고 있다.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