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귀농귀촌 청년농부 박람회 개최

19일~20일 표선해수욕장 개최, 제주 귀농귀촌인과 청년농업인의 안정적 농촌 정착 및 문화공유 등 [추현주 기자 2022-08-14 오후 2:15:17 일요일] wiz2024@empas.com
▲2022년 귀농귀촌 청년농부 박람회 개최

귀농귀촌인의 대표 축제이자 청년농부들의 교류의 장인 ‘2022년 귀농귀촌·청년농부 박람회19~20일 표선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도 귀농귀촌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제주 귀농귀촌인과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 및 도민과의 문화 공유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19일 낮 12시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이 어우러지는 동아리경연 우리는 하나를 시작으로 청년농업인 특강, 귀농귀촌인 특강, 제주어 골든벨 및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개막식은 19일 오후 4시부터 열리며, 귀농귀촌인 플리마켓, 청년농부 생산품 판매, 귀농귀촌인 체험 등 40개의 부스가 마련돼 박람회 참여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도 농업기술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등 공공 부스에서는 귀농귀촌 정책 지원, 농업경영체 상담, 농지 관련 상담 등을 통해 귀농귀촌인과 청년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한인수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농업인·도시민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흥미와 유익함을 모두 갖춘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많은 도민들이 박람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