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올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4개분야, 12개 업체 지정, 2년간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 고객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교육 등 역량강화 제공 [추현주 기자 2021-12-02 오후 3:39:57 목요일] wiz2024@empas.com
▲제주도 올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사진=시사TV코리아)

제주특별자치도는 올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로 관광지, 교통업, 여행업, 음식업 등 4개 분야·12개 업체를 지정했다.

 

우수관광사업체 지정기간은 2(2022.1.1. ~ 2023.12.31.)이며, 12개 업체에는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서 및 인증패가 수여되며, 홍보지원금 80만 원이 지급된다. 또한 도 관광 정보시스템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리플릿, 지도 등 홍보물을 통한 홍보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고객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교육 등 역량강화 기반도 제공할 방침이다.

 

김승배 관광국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관광객 증가에 맞춰 우수한 관광사업체를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우수관광사업체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세부평가표를 개정해 실정에 맞는 평가기준 확립 등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제주도는 관광사업체의 자율적인 경쟁을 통한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개선 등 관광사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상·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를 공모해 지정하고 있다올 하반기에는 24개 업체가 우수관광사업체 공모에 신청했다.

 

도는 신청서류 등 자격요건을 심사한 후 전문가 평가위원들의 현장평가에서 90점 이상 취득한 업체를 대상으로 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관광사업체를 지정했다.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