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돌하르방 아세안 중동 유럽 주요 대사관 등에 비치

총 11개소에 비치,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돌하르방 의미 등 알려, 제주와 다양한 국가 및 지역 간의 교류 촉진에 기여 기대 [추현주 기자 2021-10-21 오전 10:37:06 목요일] wiz2024@empas.com
제주 돌하르방 아세안 중동 유럽 주요 대사관 등에 비치 (사진=한-아세안센터)

제주의 상징물인 돌하르방이 아세안·중동·유럽 주요 지역 대한민국 대사관과 국제기구 등 총 11개소에 비치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한-아랍 소사이어티 재단, -아세안 센터에 돌하르방을 비치 완료했고, 나머지 9개소는 외교부 협조를 통해 11월 중 배송할 예정이다.

 

상징물은 각급 공관의 접견실 등 현지 방문객에게 노출되기 쉬운 장소에 비치되며, 제주도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돌하르방의 의미·유래 등이 기재된 배경과 함께 배송돼 제주를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성장 잠재력을 갖춘 아세안·중동지역 재외공관과 국제기구에 돌하르방을 비치함으로써 제주와 다양한 국가·지역 간의 교류 촉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춘화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현지 대사관을 방문하는 국내·외 주요 인사들에게 제주를 적극 홍보하고, 제주도 공공외교가 한층 더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