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실용적 민생개혁 실천"....재보선 참패 이후 첫 일성

이재명 "실용적 민생개혁 실천"....재보선 참패 이후 첫 일성 [김형인 기자 2021-04-20 오후 2:59:39 화요일] anbs01@hanmail.net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실용적이고 민생을 위한 개혁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실용적이고 민생을 위한 개혁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지사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는 더 나은 세상을 실천적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믿는다”라며“ 그래서 정치에선 작든 크든 민생에 도움되는 실질적 개혁을 실천하고 있는지 일상적이고 깊은 성찰이 필요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기존 정책에서 이익을 얻던 이들의 변화에 대한 반발과 저항은 당연한 일”이라며“ 설득과 타협을 하되 국민이 원하고 해야될 옳은 일을 관철하라고 부여한 권한을 적절히 행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거창한 것은 시간과 노력, 기득권을 넘기 어려워 포기하고, 작은 것은 시시해서 시도하지 않는다면 세상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 지사는 플랫폼 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과 아파트 경비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등을 예를 들어“지금 해야 할 일은 낮은 자세로 주권자를 두려워하며 국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작든 크든 '실용적 민생개혁 실천'에 끊임없이 매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