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농협과 도내 당근 생산·가공 및 유통 주체들이 참여한 농업회사법인 ㈜아임제주(대표이사 부인하)는 지난 17일 NS홈쇼핑 방송에 신제품 ‘제주당근100’을 런칭, 6135만원 상당을 판매했다.

‘제주당근100’은 친환경 무농약 구좌향당근만을 원료로 사용하고, 수확 후 빠른 시간 안에 즙을 내 비가열 살균 후 급속냉동하는 등 당근의 맛과 향, 영양성분의 파괴를 최소화한 제품이다.

구좌향당근 명품화 사업의 홍보 마케팅 일환으로 진행됐던 이번 홈쇼핑 방송은 지난 4년간의 시장 조사, 제품 개발의 결과물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제주당근100은 앞으로도 상품 구성과 가격, 물량 등을 잘 조정한다면 더 좋은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부인하 구좌농협 조합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구좌당근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다. 앞으로 구좌당근 산업화의 큰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구좌농협과 농업회사법인 아임제주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 판매를 각종 이벤트와 더불어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아임제주(www.imjejucarrot.com)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향토산업육성사업(2011~2013년) ‘구좌향당근 명품화사업’ 자립화 일환으로 통합마케팅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기 위해 출범된 유통전문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