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소주 참이슬과 제주대첩

소주 마케팅 활활 [권대정 기자 2017-05-22 오후 3:09:46 월요일] djk3545@empas.com

하이트진로 참이슬제주 출시 5~6월 한정판매 도내주류시장 확대 노려
한라산소주 다양한 마케팅 젊은층 관광객 공략과 향토기업 입지 굳히기

전국 주류업계 공룡인 하이트진로가 참이슬소주의 제주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제주소주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현재 도내 주류시장을 주도하는 한라산소주 역시 수성을 위해 과감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제주도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참이슬 제주' 5∼6월 두달 동안 제주도에서만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참이슬 제주는 기존 참이슬과 맛은 같지만 돌하르방과 한라산 등 제주도 상징 요소들을 활용한 라벨 디자인과 돌하르방 두꺼비 왕관을 적용하는 등 제주지역과 밀착화된 상품이다.

현재 도내 소주시장 점유율은 한라산소주가 70%대, 하이트진로간 20%대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전국에서 참이슬의 판매 성장세가 가장 높은 지역인 제주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참이슬 제주'를 출시했다고 밝히고 있다. 특히 관광객들과 도민 젊은층을 중심으로 참이슬이 빠르게 확산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