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청년 창업가 발굴하겠다 밝혀

스타트업의 성장과 벤처새애계 활성화를 추진, 창업 루키 프로젝트로 매년 1천명 이상의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겠다고 밝혀 [추현주 기자 2025-10-14 오후 3:39:51 화요일] wiz2024@empas.com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청년 창업가 발굴하겠다 밝혀

한성숙 장관은 오늘(14)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국정감사 모두 발언에서 창업·벤처 4대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의 성장과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추진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창업루키 프로젝트를 추진해 매년 1천 명 이상의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창업 루키 프로젝트는 아이디어가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두의 창업 플랫폼창업오디션등을 통해 창업가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한 장관은 또 미국 실리콘밸리에 공공·민간 지원기관이 함께 참여하는스타트업·벤처 캠퍼스를 구축해 AI(인공지능딥테크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공장 정책의 성과를 바탕으로 스마트제조 3.0을 추진하겠다뿌리부터 첨단까지 중소 제조기업의 AI 대전환을 지원하고, 제조 현장 디지털 전환(DX)·AI 전환(AX)을 지원하는 스마트제조 전문기업 육성 등 제조혁신 기반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장관은 아울러 지역 간 AI 격차 완화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비수도권 14개 시도에 1개 이상의 벤처모펀드를 조성하겠다과기특성화대학 중심 인력 양성 등 지역에 투자·창업인력·인프라를 집중해 기술창업을 촉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인쇄하기